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체크 R 
 S 
 T 
 U 
 V 
 W 
 X 
 Y 
 Z 
어제 : 99, 오늘 : 224, 전체 : 279,103
 
작성일 : 20-02-09 18:07
Roger Waters (로저 워터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08  



Roger Waters (로저 워터스)
 


 
'벽'에 가려진 사나이 로저 워터스(Roger Waters)는 65년에 시드 베리트(Syd Barrett), 닉 메이슨(Nick Mason), 리차드 라이트(Richard Wright)와 함께 사이키델릭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를 결성하였다.


처음엔 베이스만 담당하였으나 광기의 중심 인물이었던 베리트가 68년에 정신 병원에 입원함으로써 그룹을 탈퇴하게 되어 songwriter의 역할을 맡게 된다. 그는 배리트의 어둡고 병적이며 신비한 음악을 계승해 나갔는데, [Saucerful of Secret]과 [Ummagumma]와 같은 앨범에서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핑크 플로이드는 73년 앨범 [Dark Side of the Moon]을 발표하면서부터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 앨범은 빌보드 차트 200위 내에 가장 오래 머물러 기네스북에도 오르기도 했는데, 여기서 로저 워터스는 대부분의 곡을 쓰고 노래를 불렀다.
이들의 인기는 79년 [The Wall]을 발표할 때까지 최고를 달렸다.


이들의 명성은 [The Wall] 발표 후 하락하기 시작하였다. 로저 워터스와 라이트의 사이가 나빠져 결국 라이트가 탈퇴를 하게 되었다. 다음 앨범인 [Final Cut]에서 워터스는 더 어두운 분위기의 곡을 썼으며 앨범을 마무리한 후 그도 그룹을 떠났다.

84년에는 워터스의 공식 첫 솔로 앨범인 [The Pros and Cons of Hitchhiking]을 발표한다. 2년 뒤 워터스는 Pink floyd라는 그룹명의 사용 권한을 가지고 다른 옛 멤버들과 소송을 벌였으나 결국 패소하게 된다.
87년에 핑크 플로이드의 [Momentary Laps of Reason]은 차트에 올랐으며 워터스는 두 번째 솔로 앨범 [Radio K.a.O.S]의 준비에 바빴다.


90년 베를린 장벽의 붕괴를 기념하는 대규모 콘서트가 베를린 장벽 위에서 거행되었다. 앨범 [The Wall]의 전곡을 재현하는 것으로, 워터스는 시네이드 오코너(Sinead O'Connor), 조니 미첼(Joni Mitchell), 밴 모리슨(Van Morrison)과 같은 스타들로 캐스팅된 초호화 멤버들을 거느리고 공연을 하였다.

92년 워터스는 세 번째 솔로 앨범 [Amused to Death]를 발표하였다. 같은 시기 핑크 플로이드는 94년 Division Bell의 투어로 막대한 이익을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