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  
어제 : 99, 오늘 : 343, 전체 : 279,222
 
작성일 : 20-02-05 21:11
홍진영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05  
홍진영은 뮤직K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이다. 2007년 4인조 걸그룹 스완으로 데뷔한 그는 그룹의 해체 후 트로트로 주 장르를 전환했다. 2009년 첫 싱글 '사랑의 배터리'가 흥행하면서 "제2의 장윤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었고, 이후 '내 사랑', '부기맨' 등의 곡이 대중의 사랑을 받아 활동을 펼쳤다. 또한 각종 예능에 출연해 밝은 성격과 애교 넘치는 리액션으로 남녀노소의 인기를 얻었다.
 
2014년에는 첫 미니앨범 [인생노트 (LIFE NOTE)]을 발매, 타이틀곡 '산다는 건'을 통해 위로와 공감을 자아냈으며 이후 "미스터 백", "복면가왕", "부탁해요, 엄마" 등의 OST에 목소리를 담기도 했다. 그의 두 번째 EP [화양연화 (花樣年華)]에서는 국민가수로서 가장 화려하고 사랑받는 행복한 날들에 대해 노래했고, 사랑스러운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엄지 척'이 인기를 얻었다.
 
이어 '월량대표아적심', 걸그룹 다이아, 김연자와의 싱글 '꽃, 달, 술', 김영철과의 컬래버레이션 '따르릉', 강호동과의 프로젝트 '복을 발로 차버렸어', '잘가라' 등이 연이어 히트했으며, 2019년 3월에는 대망의 첫 정규작인 [Lots of Love]를 내놓았다. 앨범은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보여준 자작곡과 함께 주 장르인 트로트 외 발라드, 댄스 등 여러 장르를 담아내며 홍진영 특유의 매력을 배가시켰다.